김학용 "더 나은 미래 위해 더욱 노력할 것"

바른정당 소속 국회의원 김학용 의원(경기 안성)이 회장을 맡고 있는 국회 의원연구단체「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2016년 우수 국회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86명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의원 연구단체로 제20대 국회 출범과 함께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선진 강국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별 미래비전 모색을 통해 정책을 입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매월 정례세미나를 개최해 저출산·고령사회 해법을 비롯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국가 전략,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제 성장 전략 등 다양한 연구 활동에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학용 의원은“대한민국의 성장·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주신 많은 의원님들과 각계 전문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우리 시대의 고민을 함께 모색하고 그 해법을 모색해 더 많은 국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미래혁신포럼이 앞장 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회 의원연구단체는 2016년 말 기준 7개 분야에서 65개 연구단체가 활동 중이며, 우수 의원연구단체 선정은 국회사무처에서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각 연구단체의 세미나 및 토론회, 입법 및 정책개발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의원연구단체 지원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