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오후 5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4일에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기간은 22일부터 내달 6일 오후 5시까지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다. 사진은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4일에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기간은 22일부터 오는 9월 6일 오후 5시까지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다.
  
접수는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하면 되고 인천 지역 내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다.
  
시험편의 제공 대상자는 출신(재학) 고등학교를 경유해 인천시교육청에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응시수수료 납부 영수증, 신분증, 여권용 규격 사진 2매다.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 만큼 제출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접수 시 주요 확인 사항은 한국사 영역 필수 응시 확인과 수학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 유형(가형 또는 나형)의 기재 여부 확인이 필수다.
  
탐구 영역을 선택한 경우 과목 순서에 따른 선택과목명의 정확한 기재 여부나 제2외국어·한문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과목명 기재 여부 등도 주요 확인 사항이다.
  
접수 내역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신청하면 가능하고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이 절대 불가하다.
  
응시원서 자료 변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응시원서 접수증,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응시원서 접수처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 필요하다.
  
응시수수료 환불 대상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중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경우 등이다.
  
환불 기준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다.
  
환불은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오는 11월 18일부터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