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 이용시민과 온라인상 접점을 확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공영주차장 홈페이지를 19일자로 오픈한다.

구리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구리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캡처>

홈페이지 오픈으로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면수, 주차요금 등 상세정보를 알려주어서, 이용시민들이 해당 주차장의 이용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 구성은 크게 세가지 주안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첫째로 시민들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메뉴를 구성하고 주요 제공서비스를 4~5개 선별하여 메인화면 측면 퀵메뉴에 배치하여 접근성을 제고했다. 

둘째 열린광장 코너를 배치하여 언제든 이용시민이 자유롭게 건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의 소리(Voice of Citizen)’ 메뉴를 신설했다. 마지막으로 도시공사의 최근행사 및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고객만족도 조사 기능을 탑재하여 주차장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할 계획이다.

강지원 사장은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오픈으로 선진화된 기존 주차관리시스템과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여 공영주차장 이용시민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보강 등 홈페이지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시민 중심의 서비스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도시공사는 구리시 공영주차장 노외주차장 7개소, 노상주차장 9개소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