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하남풍산·하남시청·하남검단석 역

하남시는 29일 지하철 5호선 하남연장 건설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지하철 역명을 제정하고 고시했다.

하남시는 지하철 5호선 하남연장 건설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지하철 역명을 제정하고 고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하남시청>

확정된 지하철 역명은 ▲H2‘미사역’▲H3‘하남풍산역’▲H4‘하남시청(덕풍·신장)역’▲H5‘하남검단산역’이다.

앞서 시는 시민이 부르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역명 제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시민 공모, 선호도 조사, 관계기관 자문, 하남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역명(안)을 마련하고 하남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미사역과 하남풍산역은 시민 공모와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했고, 하남시청역은 2개 행정동을 모두 어우르며 시 상징성을 포함했고, 하남검단산역은 노선 종착역 변경에 따른 하남시 브랜드 위상 제고를 고려해 제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하철 5호선 하남연장인 하남선 복선전철 건설공사는 지난 2014~2015년 공구별로 착공했고, 하남 풍산지구까지 1단계 사업은 2020년 4월말 개통을 목표로 금년 7월말부터 본선에 시험차량 투입을 2020년 1월말 영업시운전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