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부터 초중고, 일반인까지 스포츠 역량 강화

가평군과 서울 이랜드프로축구단이 지역사회 스포츠문화 발전과 체육진흥을 위해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기관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안내 및 홍보를 비롯해 축구 클리닉 및 재능기부 지원, 진로특강 및 축구관람기회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 군 공식알리기 채널 활용한 홍보와 성인 축구클럽 친선 방문 및 초청 경기추진, 이랜드FC 홈 경기장 투어 등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국과장, 서울 이랜드FC 박공원 단장 및 실장, 가평군체육회 사무국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협약을 통해 군민들의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랜드 프로축구단의 관심속에 유치원부터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일반체육인까지 스포츠 활동과 역량을 높여 건강하고 장래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는 축구동호회 18개팀(초3, 중1, 고1, 일반13) 55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학교 및 학생수는 24개교(총13, 중5, 고6) 6천406명에 달하고 있다. K리그 최초로 팬중심 가치관을 선언하며 2014년 창단한 프로축구단인 이랜드FC는 창단후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재능기부 활동, 봉사활동, 스포츠 참여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참여기회가 부족한 어린이, 여성,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