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경제청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 국내외 이용자 11만명 넘어

기사승인 2019.02.19  15:05:31

공유
default_news_ad2

- 송도·영종·청라 등 IFEZ 전 지역 과거, 현재, 미래 모습 열람 가능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 청라 중앙.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청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11만5000명에 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기준 54개국 6만2000여 명보다 2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 서비스가 과거와 현재 10개년의 자료를 3D, 2D, 항공-VR 등 입체적으로 열람할 수 있게 돼 있어 이용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인천경제청은 내다보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 같은 인기에 따라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를 한 번의 클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했다.
종전에는 매달 3~4회 개최되는 건축?경관위원회를 통과한 3D 모델자료가 일자별로 나열돼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감안했다.
이에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 건축?경관위원회를 최종 통과해 심의완료 된 3D 입체모형의 자료를 One클릭으로 조회 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의 큰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자유롭게 볼 수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편리성을 더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핸드폰, 태블릿 등)를 이용, 송도?영종?청라 등 IFEZ 전 지역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김종환 기자 k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