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각 “직원이 죽었는데… 왠 술에 노래방까지...” 비난 이어져

 

이재현 구청장 "사실무근…회식했지만 성희롱 없었다" 부인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구청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단체 회식을 하고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직원 장례식 다음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모습. <사진제공 = 서구청>

 

특히 구청장이 직원이 자살한 참담한 상황에서 직원들과 회식을 하고 노래방에서 노래와 춤판을 벌이며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자 지역 사회에서는 이 구청장의 몰지각한 행위에 대한 비난이 잇따르고 있다.

반면 이 구청장은 이 같은 의혹이 불거지자 직원들 격려 차원에서 회식한 것은 맞지만 성추행이나 성희롱은 없었다고 즉각 해명했다.

20일 인천시 서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은 지난 11일 구청 기획예산실 직원 30여명을 격려하는 회식 자리를 가졌다.

서구청 소속 한 직원이 구청 공영주차장 타워에서 스스로 뛰어내려 목숨을 끊고 장례식을 치른 다음 날로 직원들 사이 슬픔이 가시지 않은 상황이었다.

이 구청장은 당시 식당에서 술을 곁들여 저녁 식사를 한 뒤 2차로 노래방으로 자리를 옮겼다.

지역에서는 “이 구청장이 술이 취했고 1차 회식이 끝날 즈음 여직원이 거절하는데도 얼굴에 뽀뽀를 했고 노래방에서는 여직원의 특정 부위를 만지며 춤추기를 강요했다”는 의혹이 퍼지고 있다.

특히 성희롱을 당한 여직원이 항의하자 2명의 핵심 간부들이 이를 무마하고자 달래기를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에 대해 이재현 구청장은 20일 입장문을 내고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을 간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서구 행정의 책임자로서 통렬하게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여직원에 대한 성희롱은 사실무근이라며 허위 사실을 유포할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공개된 장소에서 30여명의 직원이 모두 함께 식사했고 식당에서 여직원에게 뽀뽀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그 여직원은 본인이 술이 과해 실수했다고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며 "그 밖의 신체적 접촉은 사실이 아니며 있지도 않은 일을 정치적 쟁점으로 부각한다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