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전용 휴식공간 ‘꿈누리카페’, 연말까지 무료이벤트 진행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수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인 ‘꿈누리 카페’에서 힐링 이벤트 ‘어서와! 그동안 고생했어!’를 진행한다.

지난달 28일에 문을 연 꿈누리 카페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14세에서 24세까지 청소년만 출입이 가능한 청소년 전용카페이다.

카페 내에는 카페테리아, 북카페, 코인노래방, 다락방, 파티룸 등 다양한 공간이 갖춰졌으며, 자율조리대, VR게임기, 보드게임, 만화책 및 도서, 인터넷 검색 PC 등 기본 편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코인노래방(1곡당 100원) 이용 및 음료는 유료 또는 쿠폰적립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수련관에서는 수능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힐링이벤트를 마련해, 올해 수능시험일인 11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꿈누리 카페’를 방문하는 수험생들에게 커피 및 음료 또는 컵라면 및 과자를 1일 1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수험생 4명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코인노래방 10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그동안 대학입시로 고생한 수험생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또래들끼리 즐기지 못했던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수험생들에게 카페 시설을 무료로 개방한 것”이라며, “수능시험 이후 수험생들이 갑자기 주어진 여가시간을 유흥업소 등이 아닌 청소년을 위한 전용카페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누리 카페 운영시간은 평일(화~금)은 오후 1시~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다. 카페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31-346-8201) 또는 꿈누리카페(031-346-83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