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손경수)은 비문해성인의 문해교육 참여와 학습을 통해 이뤄낸 성과를 격려하고, 자기주도적인 동아리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안산시 한글잔치와 학습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친구야 안산청춘열차 타고 가을소풍가자!'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여러 가지 환경으로 소풍을 못 갔던 학창시절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기차여행을 떠나는 주제로 구성됐다. 

행사는 ▲63개 성인문해 백일장 작품전시 ▲사물놀이, 고려인청소년댄스, 민요, 댄스스포츠 공연 ▲KACE인문교육원 임영희 강사의 평생교육 스토리텔링 ▲문해교사 카네이션 전달식 ▲레크레이션 ▲기차 청춘역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지난달 ‘가을’과 ‘나’를 주제로 실시한 ‘안산시 성인문해 백일장’에서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안산시장상 12명, 안산시의장상 12명, 총 24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손경수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글을 몰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 문해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표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평생학습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