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예술 진흥, 지역경제 활성화

안양시는 지역의 관문인 안양역광장을 무대로 오는 30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화·목요일마다 거리공연을 연다.

‘음악이 흐르는 안양역 거리공연’은 안양시가 추구하는 인문도시조성 차원에서 기획됐으며,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한 매달 주 2회,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열차 승객을 비롯한 행인들에게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지역문화예술 진흥과 일대 지역경제에도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연에서는 각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시 평생교육원과 문화예술재단에서도 다양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일반인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통기타, 합창, 난타, 색소폰 등의 연주는 물론, 마술과 팬터마임, 인형극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의 아마추어 동아리나 대학생 또는 밴드동호회원들은 동 주민센터나 만안구(복지문화과 8045-3369)로 신청해 무대에 설 수 있다.

이달 30일 처음 개최되는 안양역광장 거리공연 그 첫 무대는 음악 동호회인‘어울터밴드’가 출연해 7080 추억의 명곡들을 들려주고, 난타, 버스킹, 색소폰 연주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역 광장 공연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제2의 안양 부흥 인문도시조성과 역 일대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예술애호가들의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