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시·군 초교 140여명 참여

가평군이 가평쌀 급식학교 학생 및 학부모 140여명을 초청해 ‘친환경 쌀단지 모내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25일 가평군은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품질 친환경 가평쌀 홍보 등을 위해 600여평의 조종벼육묘장에서 조종, 연하, 상면, 율길 등 관내 4개 초등학교 90여 명과 안양시, 군포시 등 2개 도시지역 내 7개 초등학교 50여명이 참여했다.

모내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논 양쪽의 끝에서 어른들이 줄을 잡아 주고 줄떼는 구호에 맞춰 번갈아 가며 모내기를 했으며, 학생들 사이사이에도 학부모 및 교사들이 같이 서서 모내기 방법 등을 가르쳐 주며 모내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학교급식관계자,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 마을주민 등 60여명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오늘 이 자리는 어린이들이 논농사를 체험하며 벼의 생육과정을 이해하는 산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벼재배 면적은 총 832ha로 이중 55%에 달하는 458ha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재배되는 친환경 쌀은 안양시, 수원시, 과천시, 화성시 등 5개 시?군내 초등학교에 년간 1195톤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