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체험활동 마련

여주시 여주박물관은 2017년 신학기를 맞이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등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들보들 비누놀이’ 

여주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들이 대상인 ‘보들보들 비누놀이’는 유아에게 박물관의 친숙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클레이 비누로 여주박물관 상설전시실 4곳을 상징하는 모양의 비누를 만들고 전시실과 영상을 관람한 뒤, 탁본체험과 토기퍼즐을 맞추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4~12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 여주박물관 탐험대 “토기야, 너는 어디서 왔니?” 

여주지역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토기야, 너는 어디서 왔니?”는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우리 고장에서 발굴 출토된 토기에 대해 알아보고, 토기의 발굴 과정과 복원을 직접 체험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4~12월까지 매주 화요일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3월 21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 여주박물관 숨은 보물찾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을 통해 여주를 방문한 초등학교 단체에게 유익한 관람시간을 제공하고자 '여주박물관 숨은 보물찾기'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박물관의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전시실을 관람한 뒤, 전시유물에 숨겨진 암호를 해독해 박물관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월~11월 매주 수·금요일 오전에 프로그램이 운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3월 15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 여주박물관에서 나의 보물을 소개해요

여주시 중학교 1학년이 대상인 “여주박물관에서 나의 보물을 소개해요”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박물관 속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직접 나에게 소중한 물건을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과 보물처럼 관리하고 전시해보는 체험을 통해 박물관의 직업을 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8월~12월 매주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꿈길(www.ggomgil.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87-358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