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 자작앨범은 꿈이다…정말 뿌듯하다”

B1A4 진영이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성추행 피해를 봤다는 팬들의 우려에 대범한 태도를 보였다.

[풀영상] B1A4 'A lie'(거짓말이야) Showcase [통통영상] [https://youtu.be/wJXZCBigyBM]

진영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3집 앨범 '굿 타이밍'(Good Timing) 쇼케이스에서 성추행 논란과 관련 "너무 갑작스럽게 벌어진 일이라 경황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영상을 다시 봤는데 팬들이 많이 걱정할 거 같다"며 "걱정했던 만큼 더 힘내서 열심히 앨범 활동을 잘하려 한다"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앞서 tvN 'SNL 코리아8'의 B1A4 캐스팅 비화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세영이 멤버들의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듯한 행동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B1A4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거짓말이야' 등 수록곡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6집 '스위트 걸'(Sweet Girl) 이후 1년 3개월 만에 내놓은 새 앨범이다. '거짓말이야'는 진영의 자작곡으로 하우스 리듬과 록킹(Rocking) 사운드가 극적으로 전개되는 트랙에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B1A4 'A lie'(거짓말이야) Stage Showcase [통통영상] [https://youtu.be/BDaPr4_YeTE]

특히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작사ㆍ작곡했다.

진영은 "멤버들 다 같이 상의를 많이 해서 나온 앨범이고 장르도 다양하다"고 자긍심을 내보였다.

그는 이어 "자작앨범은 꿈이었다. 앨범 타이틀 '굿타이밍'은 좋은 시기에 나왔다는 게 아니라 저희끼리 마음이 맞았을 때 그게 '굿타이밍'이라고 생각했다. 이제 앨범 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고 강조했다.

B1A4 'In a Dream'(꿈에) Stage Showcase [통통영상] [https://youtu.be/h3BQ8hplvpY]

다른 멤버들도 이번 앨범에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에서 '악몽' 등 3곡의 자작곡을 수록한 신우는 "(전곡 자작곡은) 저희가 꿈꿔왔던 것"이라고 말했다.

악몽에 대해서는 "처절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좋아하는 곡으로 부를 때도 만들 때도 처절한 감정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산들은 "B1A4의 색깔이 진하게 묻어나는 앨범으로 13곡이나 모두 만들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